:: 포항환경학교방문을 환영합니다 ::
▲ [상단으로]

 

인사말

교장 이미지

포항환경학교장 연규식 드림

안녕하십니까

포항환경학교는 개교 10주년을 맞이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교육, 이용이 편리한 교정을 목표로 교직원 및 전문 강사님들과 2018년도 교육과정을 철저히 준비하였습니다.
계층별 맞춤교육으로 환경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고 사안별 해석과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특강, 세미나,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시민과 공유의 기회를 확대하며, 금년 하반기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가칭 ‘지속가능대학’ 과정을 마련, 환경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참여와 이해를 넓혀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마을 주민의 고령화와 대화단절, 부족한 문화혜택을 해소하기 위하여 고전영화 상영과 심리상담으로 지역사회 소통에도 기여하겠습니다.

최근 우리 포항은 그동안 한번도 겪어보지 못 한 지진으로 생명과 재산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수백만 마리의 메뚜기떼가 구름처럼 몰려다니며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것은 단일 경작이라는 인간의 행위로 작물의 천적이 한 지역에 몰리게 되어 나타난 결과이며, 지하 핵실험으로 지진을 유발하고, 석유채굴로 생명을 질식시키고 기온상승으로 응답하며 빙하가 녹고 홍수가 일어난다”고 하였습니다.

인간의 자연회복 노력보다 파괴속도가 빠른 지금 우리의 목표는 자명합니다.
선조에게 물려받은 아름다운 환경을 고스란히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지속가능하고 실천가능한 맞춤형 교육과 체험을 통해 실천해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TODAY 57 TOTAL 426,220